신제품

맥심, ADAS 기능에 최적화된 PMIC 시리즈 출시

- 첨단 자동차 서브시스템에 필요한 고성능, 소형화, 효율성, 보호 기능 구현 


맥심 ADAS 솔루션.jpg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 www.maximintegrated.co.kr)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 필요한 전력을 최적화하는 전력관리반도체(PMIC) 시리즈를 출시했다. 설계자는 맥심 PMIC를 통해 높은 성능, 소형화, 효율성, 전기적 보호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ADAS 기능은 차량의 안전성과 주행 경험을 개선한다. 충돌방지를 위한 스마트 제동, GPS 및 내비게이션,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차선 이탈 경보 장치, 백업 및 서라운드 비디오 등이 이에 포함된다. 이러한 기능들이 설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반면 차량의 혹독한 환경에서 DC 전원을 전기적으로 제어하는 기능은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기능, 성능, 효율성, 공간 문제에 많은 어려움을 주는 분야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맥심의 다양한 IC 제품은 DC 전력을 관리하고 패키지 크기, 운영 효율성, 대기 전류, 전기적 보호, 전자파간섭(EMI) 방출 요소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ADAS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상위 시스템 설계자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한다.

MAX20019 듀얼 동기식 스텝다운 컨버터는 2mm × 3mm 패키지 크기로 업계에서 가장 작은 3.2MHz 듀얼 스텝다운 전원공급장치다. 싱글 채널 부품을 제공하는 가장 유사한 경쟁 솔루션의 패키지 크기는 2mm x 2mm나 3mm x 3mm다.

MAX20087 쿼드 카메라 전원 보호기는 ASIL 등급 카메라 모듈 보호기 IC다. 이 솔루션은 과전압·부족전압·고장 상태에 대해 보고하는 I2C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동축 채널을 최대 4개까지(채널당 600mA까지) 모니터하며 개별 카메라 모듈의 고장을 격리한다.

MAX20075·MAX20076 동기식 스텝다운 컨버터는 피크 및 밸리(valley) 모드 옵션과 함께 업계 최저 대기 전류를 자랑하고, 상시 작동 애플리케이션에서 91%의 높은 피크 효율을 제공해 경쟁사 제품에 앞서는 동시에 40V 로드 덤프 허용도(load-dump tolerance)를 지원한다.

MAX20014 3중 출력 컨버터는 더 작고 간단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동기식 부스트 1개와 스텝다운 컨버터 2개로 구성된다. 경쟁 방식에서는 IC 2개와 분산 구성품이 필요하다. EMI 저감을 위한 2.2MHz 스위칭 주파수와 분산 스펙트럼 기능, 소형 4mm x 4mm 패키지 크기로 출시됐다.

케빈 앤더슨(Kevin Anderson) IHS 마킷 전력 IC 리서치 부문 선임 애널리스트는 “오토모티브 시장이 ADAS 기능에 집중해 최첨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달하면서 최첨단 PMIC의 성장과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IHS 마킷은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력 반도체(분산형 전력 모듈 및 전력 IC)에 대한 총 시장 규모가 2016년 79억 달러에서 2023년에는 137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워렌 짜이(Warren Tsai)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사업부 사업 관리 이사는 “설계자는 표준 카탈로그 부품으로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여러 제약 내에서 충족시켜야 한다”며, “맥심은 세심하게 설계된 주문형 IC 제품으로 ADAS 설계자에게 요구되는 복잡하고 독특한 조건을 해결해준다”고 말했다.

맥심 ADAS 솔루션과 ADAS 제품 용 맥심 전력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 고화질 이미지는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 2018-07-18